안경모 기자
[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 국악의 날 기념 콘서트 ‘흥청온청’ 홍보문.]
.
(재)천안시청소년재단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는 오는 28일 센터 내 대공연장에서 국악의 날 기념 콘서트 ‘흥청온청’을 개최한다.
이번 공연은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와 업무협약(MOU)을 체결한 더흥컴퍼니와 함께 준비한 무대로, 지역 주민과 청소년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.
국악의 아름다움을 청소년들에게 쉽고 즐겁게 전달하고자 마련된 이번 공연은 국악과 현대적 감성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무대로 구성될 예정이다.
특히 판소리, 국악 앙상블, K-팝을 재해석한 퓨전 국악 등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, 관객들에게 색다른 국악의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.
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국악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국악을 접할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.
공연 관람 신청은 누리집(https://cayf.or.kr/ccm/)을 통해 가능하며, 기타 문의사항은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 교육사업팀(041-557-0924)으로 문의하면 된다.
윤여숭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 센터장은 “흥청온청은 국악의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새로운 해석을 시도한 무대”라며 “이번 공연이 청소년은 물론 가족 모두가 국악의 매력을 느끼고 흥미와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”고 전했다.